인포크링크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함)은 인포크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 고객 (또는 회원) 간의 서비스 이용 조건 및 절차,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정의되지 않은 용어에 대한 해석은 관계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회원가입은 개인의 경우 만 14세 이상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타인의 명의(이름 및 휴대폰 번호)를 도용하여 가입 신청을 한 경우
3) 형법에서 규정한 범죄 행위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부적절한 행위를 할 우려가 있는 등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없다고 합리적으로 판단되는 경우
4) 회원의 귀책사유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5) 기타 회사의 사정으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회원의 아이디는 1개의 휴대폰 번호당 여러 개의 생성이 가능한 것을 원칙으로 하되, 비정상적인 생성 시도를 하는 경우 회사의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웹페이지 서비스: 회원이 이용하는 웹에 대한 실행, 관리 및 회원의 개인 프로필을 관리할 수 있는 온라인 상의 별도 페이지
2) 다른 회사와의 협력계약 또는 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한 서비스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할 서비스
웹페이지 서비스의 이용은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단, 회사에서 정한 별도의 유료 정보 빛 유료 기능에 대해서는 그러지 아니하며, 유료 서비스 이용에 관한 사항은 회사가 별도로 정한 유료서비스약관에 따릅니다.
회사는 서비스를 변경하여야 하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회원에 대한 통지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컴퓨터 등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3)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제휴업체(BP)와의 계약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5)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제 2항에 의한 서비스 중지의 경우에는 제15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SMS(MMS)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개인정보관리화면, E-mail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 1항의 정보를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서 회사 또는 제휴사의 서비스 관련 각종 광고를 서비스 화면 또는 게시물과 결합하여 게재하거나 회원의 동의를 얻어 E-mail 및 SMS(M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해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동의여부와 상관없이 E-mail(전자우편)으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
1) 이용 신청에서 입력한 전자우편 주소의 소유를 확인하기 위해서 인증메일을 발송하는 경우
2) 회원의 정보가 변경되어 확인하기 위해서 인증메일을 발송하는 경우
3) 기타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원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중대한 정보라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회원은 본 약관 및 관계 법령, 서비스 이용안내 및 서비스 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이를 지키지 않아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및 등록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회사 또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4)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 훼손 및 업무방해
5) 음란한 부호, 문자, 음향, 화상, 영상,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의 공개 또는 게시
6) 회사의 동의 없는 영리 목적의 서비스 이용사
7) 기타 불법하고 부당한 행위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서비스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회원이 즉시 해지로 유료 서비스의 중도 중단 의사를 밝힌 경우, 회원은 선납 이용 대금 중 일정액을 회사로부터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환불 진행 시, 환불 금액 정산은 다음과 같은 규칙으로 진행됩니다.
할인율 적용은 계약 기간을 정상적인 만기 형태로 이용한다는 전제로 제공된 것이며 중도 환불 시 할인율 적용 금액이 아닌 표준 금액 요금으로 정산됩니다.
할인율 적용이 아닌 표준 금액의 월 요금 기준으로 일할 계산 후 선납한 이용요금에서 이용한 기간의 금액을 제외한 잔액을 정산합니다.
a. 선납한 유료 서비스 결제 금액 * (유료 서비스 실제 이용일수/유료 서비스 이용기간)
단, 정산된 환불 잔액이 0원인 경우 환불하지 않습니다.
환불 신청일로부터 15일 이내 환불 조치 됩니다.
회원이 예약 해지로 유료 서비스의 중단 의사를 밝힌 경우, 다음 이용기간부터 유료 서비스에 대한 자동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이미 결제가 이루어진 유료 서비스의 남은 이용기간 동안 유료 서비스를 정상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을 진행하며, 수납확인이 필요한 결제수단의 경우에는 수납확인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이를 환불하도록 합니다. 회사가 사전에 회원에게 고지한 경우,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 불가, 환불 가능 기간 등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멤버십 회원이 유료 서비스의 환불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개별 서비스의 성격에 따라 회사는 별도 약관 및 이용조건에 따른 취소 및 환불 규정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개별 약관 및 이용조건 상의 취소 및 환불 규정이 우선 적용됩니다.
기타 본 약관 및 사이트의 이용안내에 규정되지 않은 취소 및 환불에 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소비자 피해보상규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회원 또는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임의탈퇴 또는 강제탈퇴 할 수 있습니다.
회원에 의한 회원탈퇴(임의탈퇴)
회사에 의한 회원탈퇴 조치(강제탈퇴)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를 위반할 경우 E-mail, 전화, 기타 방법을 통하여 그 시정 또는 개선을 요구할 수 있고, 귀책 당사자의 시정 또는 개선 조치가 없을 경우 E-mail, 전화, 기타 방법을 통하여 통지한 후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하여 강제로 회원탈퇴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a. 회원이 회원가입신청에 승낙거부 사유가 있음이 사후에 확인된 경우
b.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그 목적에 벗어나거나 위배하여 이용한 것으로 확인된 경우
c. 회원이 다른 이용자 기타 제3자의 권리나 명예, 신용, 정당한 이익을 방해하거나 침해한 경우
d. 회원이 회사의 권리나 명예, 정당한 이익을 방해 또는 침해하거나 회사의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방해 하거나 방해하고자 시도한 경우
e. 회원이 사회의 안녕질서,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거래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f. 회사의 서비스를 제3자에게 임의로 임대한 경우
회사는 강제탈퇴조치를 통지하기 전에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강제탈퇴사유에 대한 이의신청의 기회를 부여하며,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회사의 강제탈퇴조치 통지가 회원에게 도달할 때 회원탈퇴의 효력이 발생하나,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정보의 오류로 인하여 회사가 이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사가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내에 해당 사실을 공지하는 때에 회원탈퇴의 효력이 발생됩니다.
회원탈퇴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임의탈퇴 또는 강제탈퇴 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인포크 주식회사
공고일자 : 2021년 1월 21일
시행일자 : 2021년 1월 27일